1. 타이젠 탑재한 기어2 공개
배터리 수명이 평균 2~3일, 최대 6일까지 늘어났다. 카메라가 스트랩이 아니라 디스플레이 본체에 내장됐다. 심박센서를 탑재해 사용자의 심박 정보와 운동 상태 등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다.
2. MS가 구글 크롬북과 안드로이드 태블릿 등 저가 제품과 경쟁을 위해 저가형 PC, 태블릿 제조사들을 대상으로 윈로 8.1 라이선스를 70% 인하. 기기 가격이 250달러 이하에 한하며, 기존 50달러 수준이었던 라이선스를 15달러로 낮춘다.
3. 미래창조과학부는 정보통신망으로 공인인증서를 발급할 때 신원확인 방법을 강화하는 내용의 ‘전자서명법 시행규칙 일부개정령안’을 입법예고.
개정령안은 공인인증기관이 공인인증서를 ▲ 사전 등록된 단말기(PC·스마트폰 등)에서만 발급해주거나 ▲ 휴대전화와 일회용비밀번호(OTP) 생성기로 신원을 확인하거나 ▲ 인터넷과 ARS 등 서로 다른 두 가지 이상의 통신 경로로 신원을 확인 필요.
4. 삼성은 미국 캘리포니아 샌프란시스코 대학(UCSF)에 의료 센서와 헬스케어를 기반으로 한 기기들에 대한 베스트 베드(시험)를 수행할 연구소 개설. 앞으로 디지털 헬스 기술 관련 센서와 알고리즘을 상용화하기 위한 연구 진행.
5. 게임산업 진흥에 관한 법률(이하 게임법) 시행령 개정을 통한 웹보드 규제안이 오는 24일부터 본격 시행.
이에 국내서 웹보드 게임을 서비스 하는 기업들은 ▲1개월 게임머니 구매한도를 30만원으로 제한하고 ▲게임머니 사용한도 1회당 3만원 규정을 지켜야 한다. 또 ▲1일 10만원 손실 시 24시간 접속 제한 ▲상대방 선택 금지(무료 게임머니 활용 예외) ▲자동 배팅 금지 ▲분기별 1회 의무적 본인인증 등의 내용을 준수해야 한다.
6. 트위터, ‘twitter.co.kr’ 말소 소송 승소
고씨는 확인 소송을 통해 트위터사가 특허청에서 국내 서비스 등록을 받은 2009년보다 앞서 도메인 등록을 완료한 만큼 트위터사의 권리를 침해하지 않았다고 주장했으나, 고씨가 유명 사이트의 유사 도메인 등을 대량으로 등록한 이력이 밝혀졌기 때문. (3천180개의 도메인을 보유)
7. 구구단 필요 없는 곱셈법, 선 몇 개 그어 계산 가능.
8. 세계 3대 소셜 메신저 서비스 앱 분포도
9. 페북 “사망자 계정, 생전 공개범위 유지”